티스토리 뷰

밀폐유나베 - 밀폐유나베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어렵지않아요!!


오늘은 직접 만들어 본 밀폐유나베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


밀폐유나베 란 음식 이름 자체가 발음도 어렵고 왠지 만들기 어려운 음식 일 것 같다는 생각이 먼저 들지요? ㅎㅎ


그렇지만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


뭐 ~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다 있나? 할 정도로


누구나 따라하기 쉽답니다 ~ 그리고 누구나 다 해드실 수 있도록 알려드릴께요 ~^^


 



먼저 밀폐유나베 를 만들려면 재료가 필요하겠지요??


밀폐유나베 만드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 재료가 필요하겠지만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그 재료들은 다양하게 넣어 주시면 된답니다 ~~


저는 아주 간단하게 해먹을거라 정말 간단한 채소들만 준비해서 해먹었는데요


더 넣고 싶은 야채들이 있다면 마음 껏 응용할 수 있는 국물 요리예요 ^^


 



먼저 배추, 깻잎, 팽이버섯, 표고버섯, 청량고추 이렇게 준비해 봅니다 ~ ㅎㅎ


제일 중요한 게 빠졌죠?? 바로 불고기용 소고기!! 이게 메인이거든요 ~ ^^


육수를 만들기 위해 다시마, 멸치, 무 등이 필요하긴 하지만 한 번 해먹을 거 육수내는 스프를 이용하세요 ㅎㅎ


뭐 ~ 물론 육수를 내셔서 드셔도 괜찮습니다 



재료가 다 준비가 되었다면 ... 우선 물을 넣고 육수를 끓여 놓습니다 ~


다시마,멸치,무 등을 이용한 육수 또는 좀전에 말씀드렸듯이 육수 스프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구요 ~^^


배추를 한장 깔고 ~ 그 위에 깻잎을 얹으신 다음에 ~


불고기용 소고기를 펼쳐서 올리면 준비 끝 ㅎㅎㅎㅎ 엄청 간단하지요? ㅎㅎㅎ



준비한 채소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밀폐유나베 를 끓여 먹을 적당한 냄비를 꺼내셔서 사진처럼 이쁘게 넣으시고 ~


준비해둔 표고버섯, 팽이버섯, 청량고추 송송 ~~


그 위에 육수를 부어서 끓이면서 드시면 된답니다 !!! 정말 간단하고 쉽네요 ~


여기서 TIP !!


음식은 다 잘된 것 같은데 막상 맛을 보니 이게 무슨 맛인지도 모르겠고 ~


소고기 특유의 잡내도 좀 나고 .. ㅜ.ㅜ 걱정하지 마세요!!


간장으로 약간의 간을 하신 후 다진마늘 약간 넣어주시고 ~ 집에 먹다남은 소주나 혹은 생강액이 있다면 조금만 넣어주셔도 


소고기 잡내는 싹 사라지고 맛은 담백하고 깊은 맛을 볼 수 있답니다 ^^


 



이상으로 요리 끝 !!! ㅎㅎㅎ


앗!!! 근데 뭐가 좀 허전하지요? 그냥 먹으려니 뭔가 빠진 것 같구요 ...


밀폐유나베 를 찍어먹을 간장 소스가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어렵지 않아요 ~ 간장 부으시고 물 좀 타주시고 청량고추 송송 넣어주시면 끝!


집에 레몬이 있다면 조금 썰어서 간장에 넣어주시면 그야말로 최고랍니다 !!


그럼 맛있게들 만들어 드세요 ^^



저는 와인 한 병 따서 함께 먹었답니다 ~^^



[음식] - 유자폰즈소스 만들기

[음식] - 꾸지뽕열매먹는법 - 리얼스토리에 나온 꾸지뽕. 꾸지뽕차. 엑기스

[꿀팁.정보] - 칼질 잘하는법 - 초보주부. 요리초보. 칼질잘하기

[건강상식] - 햄프시드 복용량 - 끝장 판! 슈퍼씨앗. 햄프씨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