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처남이 당뇨병에 걸렸다는 소식을 듣고 가족들 모두가 걱정을 많이하게 되었는데요 당수치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이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입니다.




정상적인 사람의 경우에는 혈당 수치가 공복혈당 일 때 100mg/dL미만이고 식후 2시간이 지난 혈당 수치는 140mg/dL 미만이 정상 혈당의 수치라고 합니다.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에는 당수치가 많이 올라가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당뇨는 평상시 식습관이 음식을 짜게 먹거나 당분이 들어간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들에게 주로 나타나며 고도의 비만의 경우에도 당뇨가 발병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저의 처남의 경우가 100kg이 넘는 과체중에서 비롯해 생기게 되었습니다.




당뇨는 한번 걸리게되면 죽을때까지 평생 몸관리를 해야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걸리기 전에 관리를 해주어 사전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인데요.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당수치 낮추는 방법으로는 평상시 먹는 음식의 식단을 조절하는 것 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빨간 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 속에서 비타민 A로 바뀌게 되면서 당뇨병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 역시 베타카로틴과 라코펜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당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계피나 당근 호박 등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음식으로 당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긴 하지만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는 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