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라면 일정 기간이 되면 누구나 겪게되는 것이 폐경기인데요 폐경기 시기는 평균적으로 48살 ~ 52살 사이라고 합니다. 정상적일 경우에는 이렇게 폐경을 맞게 되지만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폐경이 온다고하네요. 그렇다보니 아이를 계획하는 입장에서 폐경기 나이가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폐경기 나이 이전에 오늘것을 조기폐경기라고 하는데요 정상 폐경기에 비해서 빨리 찾아오는 것을 말합니다. 폐경이 찾아오게되면 여자는 이 후로부터는 생리를 하지 않게 됩니다.




폐경기가 오기전 전조증상으로는 불규칙한 생리, 얼굴이나 목 등이 화끈거리고 잘 달아오른다. 밤에 잠이 잘 오지 않는다. 질이 건조해지고 성교통이 잦다. 성욕이 감소된다.




쉽게 피로하고 전신에 힘이 없다. 건망증이 심해진다. 손이나 발, 무릎 등에 통증이 있다. 얼굴에 주근깨가 많이 생기고 얼굴빛이 검어진다. 등의 폐경전조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이유로 폐경을 맞거나 조기폐경을 맞게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폐경기 나이 늦추는 방법들을 궁금해하는 분들도 자연스럽게 많아졌는데요. 심지어는 30대를 넘어 20대의 절은 나이에서도 조기폐경을 겪는 여성분들이 있습니다.




조기폐경을 막거나 늦추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바로하는 것이 좋은데요 폐경을 늦춰주는 콩이나 두부 같은 단백질류의 음식을 섭취하면서 꾸준한 운동을 하는것이 도움이되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폐경기 나이는 이제는 딱히 정해지지 않은 것 같은데요 스스로의 몸 관리에도 힘써야 하겠네요.


 오늘의 핫이슈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