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인이나 부부사이에 성관계를 하게 될 경우 원치않는 임신이 되지 안도록 조심해야 할 텐데요 쿠퍼액 임신가능 할까?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원치않는 임신을 하게되면 아이나 부모 모두에게 불행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먼저 쿠퍼액 임신가능 한지에 대해서는 쿠퍼액만으로도 임신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세계적으로 밝혀진 바로는 그 확률이 1% 밖에는 안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아무리 1%라고 하더라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쿠퍼액이란? 남성이 성적인 흥분을 하게 되면 소량으로 발생하는 맑은 액체를 쿠퍼액이라고 하는데요, 쿠퍼액 속에는 미량의 정자가 들어있기 때문에 쿠퍼액 만으로도 임신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자의 경우 배란일이 생리 예정일 14일 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임기 계산을 정확히 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정자는 약 3일동안 여자의 질 내에서 살아있게 되고 여자의 난자는 약 하루만 생존이 가능하기 때문에 배란일 전후 4일 ~ 5일 동안에는 피임이나 관계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 사이에 피임을 하지 않은채로 관계를 할 경우 임신이 가능하게 되고 이렇게 임신이 가능하게 되는 시기를 임신가임기라고 부릅니다. 이렇게 임신가임기 기간을 피하는것이 가임기 임신확률을 줄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남녀간의 성관계 중에는 제대로된 피임이 되지 않을시 질외사정, 생리중, 쿠퍼액 임신가능성에 대해서는 모두 임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생리중 임신가능성에 대해서는 당연히 임신이 되지 않아야 정상이지만 실제로 생리중에도 임신 사례가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핫이슈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