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상식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원인과 증상

디아코니오 2017. 9. 28. 22:38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원인과 증상

얼핏 듣기에도 어렵고 생소해보이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걸릴 수 있는 비임균성 요도염 인데요 보통의 경우에는 성관계를 통해서 발생하는게 대부분이지만 구강대 구강을 통해서도 감염이 될 수 있다고도 합니다.




부부관의 성관계 또는 연인간의 성관계를 통해서 걸리게되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이란 질병은 생각보다 성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병중에 하나인데요, 성관계를 통해서 감염되는 병이다보니 부부중에 혹은 연인중에 한명이라도 이 질병에 걸렸다면 두 사람 모두 검사해야하는 질병입니다.



성관계를 통해서 전염되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남자보다 여자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병인데 남자는 요도에서 하얀색 분비물이 나오거나 혈뇨가 나오게 되고, 여자의 경우에는 성교통과 배뇨통, 혈뇨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병원에서 항생제 처방을 받아서 쉽게 치료할 수 있는 병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증상이 없는 건강한 성인에게도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발견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성관계 뿐만 아니라 어머니와 자식에게도 수직감염 가능성도 있다고 해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의 잠복기는 보통 2~4주정도로 길면 1년 동안 잠복기간이 있다고 하는데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요도염, 생식기의 가려움, 분비물, 면역력 저하 등으로 여성의 경우 임신중에 걸리게되면 태아나 임산부에게 큰 영향이 있기 때문에 빠른 검사를 통해서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자연치료가되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꼭 병원을 내방하셔서 의사에게 진료를 받은 후 처방을 받으셔서 치료를 받으셔야하는데 어느 한 쪽이 다 치료가 됐다고해서 끝낼것이 아니라 재발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부부라면 꼭 함께 검사를 통해 치료를 받고 완치판정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