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함도 관객수 개봉 실화 개봉관 예매율 평점



7월 26일 문화의 날을 맞아 개봉한 류승완 감독 작품의 '군함도'가 개봉 하루만에 97만명이 관람하며 기록적인 관객 관람 기록을 보였습니다.




6월 개봉한 헐리우드 영화인 '미이라'가 개봉 첫날 관객이 87만이라고하니 가히 앞도적으로 개봉관람객을 보이며 역대 최대 흥행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도 아내와 함께 군함도를 꼭 보러갈 예정인데 벌써부터 이렇게 분위기가 후끈하다니 정말 기대가 되네요.



지난 25일에는 왕십리 성동구 CGV 에서 실제로 군함도에 강제징용된 아버지를 찾아서 아홉살때 가족과 함께 일본에 건너가 살았었다는 구연철(87)씨가 시사회에서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군함도는 개봉전부터 캐스팅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송송커플로 얼마 후 결혼을하는 송중기씨는 군함도를 촬영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화려한 출연진 뿐만 아니라 순수 제작비와 마케팅 비용까지 총 300억원이라는 거금이 투자된 영화인만큼 천만 관객이 손익 분기점이라는데 초반 열풍으로 본다면 가뿐히 천만 관객을 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출연하는 배우들은 촬영에 앞서 배역을 소화하기 위해 삭발을 하게 되었는데 이 과정에서 류승완 감독은 촬영을 위해 배우들의 머리를 잘라놓은 것이 맘에 걸렸는지 자기 스스로도 삭발을 하고나와 촬영을 지휘하기도 할 만큼 이번 영화 제작에 심혈을 기울이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의 한국영화 최고 흥행기록은 2014년도에 상영했던 최민식 주연의 '명량'이라는 영화로 1700만명이 영화를 상영했는데요 '군함도'가 과연 우리나라 최고 흥행기록을 깰 수 있을지 관심이 가네요 ^^ 궁금하신 분들은 다들 한번씩들 보시죠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