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에 찾는 방법과 교환시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지폐를 들고다니지 않는 사람들이 보편화 되어져 있습니다. 앞으로는 지폐도 발행하지 않는 시대가 곧 온다고 하는데요, 이런 시대를 살아가는데 동전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더욱 없습니다. 이렇다보니 돈을 관리해주고 취급하는 은행에서 조차도 동전을 교환해주는 곳이 따로 있는데요, 은행이라고 모든 은행에서 동전을 교환하지 않는답니다.



일상 생활속에서 동전을 잘 사용하지 않더라도 지폐를 사용하고 남은 동전을 저금통에 모으거나 따로 보관해 두게되는데 일정량 늘어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동전을 지폐로 바꾸거나 통장에 보관하게 됩니다. 그런데 잘 알고 은행을 방문해야지 무턱대고 은행이면 당연히 바꿔줄거란 생각에 찾아갔다가 헛걸음을하고 돌아올지도 모릅니다.



을전지점에 있는 한 농협의 동전 교환시간 안내문 입니다. 다행히 이곳에서는 시간의 제약만 있을 뿐 요일이나 날짜가 따로 정해져 있지는 않네요. 보통 대부분의 은행의 경우에는 날짜와 시간과 요일이 정해져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농협이라도 모든 지점에서 동전교환기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가는것이 좋은데요, 내가 있는 곳에서 가까운 동전교환기가 있는 지점이 어디있는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검색창에 농협인터넷뱅킹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농협이라고 검색하게되면 아래 표시된 지점이라는 세부 항목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농협인터텟뱅킹이라고 검색하셔야 합니다. 농협을 치시면 자동검색어 첫번째로 나오는 검색어가 농협인터넷뱅킹 입니다.



검색 후 '지점'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왼쪽에 일반검색과 지도검색 두개의 검색키워드가 나오게 되는데 일반검색으로 둔 상태에서 영업점명 혹은 주변지역의 주소로 가까운 농협지점을 검색한 후 오른쪽에 나오는 전화번호를 통해서 영업점으로 전화해 동전교환기가 비치되어 있는지를 확인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저희 동네 주변의 농협 지점의 경우에는 매월 1일에서 20일 오전 10시 ~ 11시 30분까지 농협계좌 입금으로만 교환을 해주고 있습니다. 동전을 바꾸러 갔지만 돈으로 받을 수가 없고 통장입금으로만 가능하게 됩니다. 돈을 찾으려면 통장에서 다시 인출해야 하는거죠 ㅎㅎ 왜이렇게 해놨는지는 저도 잘 이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어짜피 돈을 바꾸는건데 말이죠.



동전을 교환하는 곳은 농협만 있는 곳은 아닙니다. 신한은행 국민은행 등 각 은행에서도 동전교환을 하고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은행마다 시간과 날짜, 요일이 모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각 은행의 지점을 찾아 미리 알아보신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은행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가까운 지점의 연락처를 잘 못찾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여기서는 농협 동전교환기 지점에 대해서 말씀드린거라 농협 홈페이지에서 지점을 찾아 연락을 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내 동전도 내 마음대로 바꾸지를 못하고 바꾸려해도 쉽게 바꿀 수 없다니 세상이 참 많이 변했고 정말 빠르게 변해가는 것 같습니다.

댓글